본문 바로가기
노트/일상생각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by 민트. 2020. 3. 16.
반응형

이제는 돈이다.

이전까지는 인문학, 정치에 대한 콘텐츠를 소비했는데 이제는 경제다. 
그리고 세상에는 뛰어난 사람이 많다는 걸 유튜브 보면서 깨달았다.

지금까지 넷플릭스나 보면서 시간떼우는게 행복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돈공부 하는게 진짜.

 

공부를 잘 하는 사람은 그냥 공부를 하고,

아닌 사람은 경제 공부 하는 게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시대에 맞는 게 아닌가 싶다.

 

가난을 벗어나는 방법은

내가 자고있을때

내가 쉬고있을때

돈을 벌어주는 것이다.

 

근로소득으로는 절대로 가난을 벗어날 수 없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60세에는 진짜 은퇴하기 위해서

사실 10년 전에만 시작했어도 50세 은퇴 목표로 했겠지만

지금은 최소 60세 은퇴.........

아니, 더 노력하면 50세 은퇴도 가능하겠지?

지금 이 나이에 1억도 없는게 너무 슬프지만..

앞으로의 나는 달라질 것이라 믿는다.

 

금융문맹을 벗어나기 위해서

공부하자.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많이 벌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