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돈모으기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광고 노출 오류

by 민트. 2021. 1. 2.
반응형

 

내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그리 많은 방문자 수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주 미미한 광고수익이 있긴 했는데 어느날부턴가 광고도 제대로 노출이 안되고 수익창을 봐도 맨날 0인 것이었다. 나는 내 블로그가 차단당한 줄. 

위 이미지에서 보면 12월엔 수익 0. ㅎㅎ 전달에 나름 제일 높았는데 갑자기 노출이 안되버리니까 더 이상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 오류가 나만 있던 건 아니었나보다. 검색해봐도 딱히 해결방법은 못찾았는데...이게 왜 그런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처음엔 광고를 html로 들어가서 붙여야했는데 티스토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설정에서 광고설정을 할 수가 있게 되면서 오류가 생긴건 아닌가...싶기도 하다. 정확한 건 아니지만.

 

그래서 기존 스킨과 동일한 스킨으로 다시 변경했다. 내가 적용한 코드는 사라졌을테니 다시 티스토리 설정에 가서 광고설정을 했다. 그랬더니 바로 광고노출은 제대로 됐다.

앞으로도 계속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이번달은 한번 관찰을 해봐야겠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같은 문제라면 기존 소스코드를 지우고 티스토리 설정에서 적용을 해보는 것도 방법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