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것저것

아이폰 OS 업데이트 후 천체 배경화면

by 민트. 2022. 9. 16.
반응형

어제 밤인가 아이폰 업데이트 알람이 떴길래 다운로드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길래 자고 일어났더니 완료됐다.
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애플페이 등록하라고 떴고 아직 귀찮아서 등록은 안했다.
배터리 잔량표시가 배터리안에 바로 보이게 설정할 수 있게 됐고 제일 체감이 큰건 배경화면이었다.

지구, 달, 태양계에 변화에 따라 잠금화면, 홈 화면을 연동해서 바꿀 수 있는데 모드마다 배경을 또 달리 할 수 있었다. 뭐 이렇게까지? 라고 생각했는데 알람받고싶지 않을때 설정해놓고 다른 배경화면으로 들어오면 내폰이 지금 무슨 상태인지 바로 알 수 있어서 편한 것 같다.


오전 8시 3분에 캡쳐한 잠금화면.


이건 일몰 후, 오후 6시 43분.
우리나라가 점점 어두워지고 있다.


밤 9시 9분이 되니까 우리나라에도 불빛이 보인다.

그리고 좀 있다가 봤는데 깜짝놀람.
밤인데 해떴네? 라고 순간 생각했다 ㅋㅋ

지구 자전에 따라 해의 움직임까지 표현했다는 점이 놀라웠다.


그리고 완전히 밤이 된 한반도.

이렇게 배경화면을 해두니까 뭔가 폰을 켤때마자 웅장해진다. 내가 지구라는 행성에 살고있구나를 실감한달까 ㅎㅎ
저 작은 나라에서 지지고볶고 사는 우리들...ㅎㅎ




지구 전체가 보이게 설정도 가능하다.
이 모드는 홈화면이 이쁜듯.



달도 설정가능한데 달도 모양이 변하려나?


현재 날씨를 배경화면으로 할 수도 있다.
흐리면 흐린화면이 됨 ㅎㅎ

오늘은 날씨 좋구나~
비오는 날, 눈오는 날에 한번 봐야겠다 어떻게 변하는지.


그리고 이번 업뎃에서 사진에서 원하는 것만 누끼딸 수 있는 기능이 있던데.

우리 고양이 한번 해봄. ㅎㅎ
이런거 테스트는 반려동물이 1번 대상인듯 ㅋㅋ
크게 보면 디테일하게 되진 않아도 폰으로 작게 보면 괜찮다.
귀엽네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