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일상생각

리오넬 메시와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우승!

by 민트. 2022. 12. 19.
반응형


이번 월드컵에서 메시가 우승컵을 들어올리길 얼마나 바랬던가. 그냥 메시가 월드컵우승하고 역사에 기록되는걸 보고싶었다.

처음에 아르헨티나가 경기를 주도하고 전반에 두골이나 넣었는데, 음바페가 워낙 빠른걸 알기에 안심할수가 없었다. 제발 질 지켜주길 바랬으나 프랑스 pk를 시작으로... 음바페가 두골이나 넣어버림.

전반에 아르헨티나가 음바페봉인을 잘 했던것같은데 후반에 봉인해제되면서 결국 이번경기 골든슈 가져감.
잘하긴 진짜 잘하더라. 그래서 프랑스가 우승하려나 싶기도 했었다. 바라는건 메시 우승이었는데. 아무튼 마음이 복잡한 결승전이었음.

연장전에서 메시가 한골을 넣었는데 음바페가 또!!
한골을 넣어버림. Pk로 넣은거긴 하지만..

승부차기에서도 프랑스는 음바페 성공 후 이후 키커들이 두골 실축해서 아르헨티나가 우승했다. 네번째 키커는 성공하긴 했지만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다 성공해서.. 다섯번째 키커까지는 안감.

메시 우승때문에 포스팅하는건데 음바페얘기만 몇줄이냐.. 아, 골든슈 받을때도 축 쳐져서 받고 터덜터덜 걸어나오는 음바페.. 잘했는데 프랑스선수들 너무 시무룩..
그만큼 월드컵 우승은 축구선수라면 늘 갖고싶은 건가보다. 받았지만 또 받고싶은.



이 모습을 보고싶었다.
마지막에 신나서 방방뛰는 사진도 올리고싶은데 아직 안올라옴.

메시가 이번 월드컵은 마음먹고 나온듯한 느낌이었다.
전에는 좀 순둥순둥한면이 더 많이보였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파이팅넘치는 모습을 많이 보였던듯.

언론에서 메시의 라스트댄스라고 난리를 피워서 더 우승했으면 했다.
마지막 퍼즐 완성. 범접하기 힘든 기록들 등등
역사에 남겨졌으면 했다. 은퇴한건 아니지만 다음월드컵을 기약할 수 없는 나이다보니...

조던처럼 나중에 다큐 나올라나. ㅎㅎ
기대된다.



아무튼 메시 축하해.
아르헨티나 선수들 모두 축하해요
아 맞다 골키퍼 대박이었음
우승의 주역이었다. 골든글러브 받음.





반응형

댓글